코지하우스 선불카드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코지하우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한다)가 발행한 코지하우스 선불카드(이하 "선불카드"라 한다)를 그 소지자(이하 "고객"이라 한다)가 사용함에 있어 “고객”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선불카드 : 무기명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일정한 금액이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되어 있는 증표를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하고 고객이 이를 “매장”에 제시 또는 교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함으로써 그 증표에 기재된 내용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은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 매장 : “회사”와 제휴 계약을 맺고 “선불카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사용처를 말합니다.
  • 충전 : 선불카드에 지정된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잔액을 충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 결제 : 선불카드 잔액으로 매장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 환불 : 선불카드 잔액을 “회사”의 규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제정]

  • 본 약관은 사이트(https://cozyhouse.kr) 내 공지하여 “고객” 에게 통지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거나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이라 한다)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사실 및 개정 내용 등을 본 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에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합니다.
  • “회사”의 약관 개정 후 “고객”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선불카드”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4조 [발행 등]

코지하우스 선불카드의 발행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행자 : 주식회사 코지하우스코리아
  • 발행 유형 : 충전형 선불카드
  • 충전형 선불카드는 “전자카드” 형태로 발급되며 최초 발급 시 카드 잔액은 0원이며 코지하우스 매장에서 잔액을 충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선불카드 이용 계약이 체결된 코지하우스 매장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제5조 [충전] 

  • 선불카드는 코지하우스 매장에서 “회사”가 지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 잔액을 충전하거나 구매 할 수 있습니다.
  • 충전형 선불카드의 최대 잔액 한도는 50만원입니다.
  • 충전형 선불카드에 충전된 금액에 대하여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 최대 잔액 한도를 초과하거나 불법행위,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적 거래가 발생했다고 판단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사용]

  • 선불카드는 “회사”와 제휴 계약이 체결된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선불카드의 권면 금액 또는 제한 수량의 범위 내에서 용역 및 재화 등의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결제가 승인된 시점에 "매장"은 즉시 해당 용역 및 재화 등을 제공합니다.
  • 충전형 선불카드는 잔액 한도 내에서 분할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고객은 "매장"에서 서비스 및 판매하는 용역과 재화 등에 대하여 선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나 “매장” 정책에 의해 선불카드의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회사”는 “매장”이 선불카드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거부하는 것을 알게 된 경우, 지체 없이 사이트(https://cozyhouse.kr) 내 고지 합니다.
  • 선불카드의 “카드번호”가 "고객"의 부주의로 외부에 노출되어 사용되었거나, 선불카드가 부정한 방법으로 발행된 경우 "회사" 또는 "매장"은 선불카드의 재발급 및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마케팅 목적으로 "선불카드" 등을 고객에게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으며, 무상 지급된 "선불카드"는 동조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유효기간]

  • 충전형 선불카드의 잔액 유효기간은 최종 충전 또는 사용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기간 경과 전 유효기간 연장을 요청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3개월 단위로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
  • 마케팅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된 선불카드의 유효기간은 각각 다를 수 있으며, 지급 시 별도 표기된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상으로 양도 받은 선불카드는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취소 및 잔액 환불]

  • 충전형 선불카드의 충전 취소 및 잔액 환불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잔액 충전 후 7일 이내 최초 충전 매장에서만 취소 가능 잔액이 있는 경우 충전 취소가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 경과 전 최종 충전 시점 잔액의 100분의 60이상 소진 시 그 남은 잔액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현금으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경과되어 상사채권 소멸시효(5년)이 도래하지 않은 경우 잔액이 5만원 이하인 경우 잔액의 90%(잔액이 5만원 초과 시 95%)를 고객센터를 통해 현금으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경과되어 상사채권 소멸시효(5년)가 지난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 선불카드 유효기간 경과 전 다음 각호의 경우 미사용 또는 일부 사용 후 남은 선불카드 잔액 전부(단, 고객이 액면금액 이하로 할인 구매한 경우 구매금액 기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매장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 선불카드의 결함으로 매장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것을 사전에 통지한 경우
  • 마케팅 또는 이벤트 목적으로 발행 및 지급된 선불카드는 환불 및 잔액반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고객이 잔액 환불을 신청하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 “회사”가 위탁하는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한국선불카드 고객만족센터 : 1899-3206


제9조 [잔액확인]

코지하우스 선불카드의 잔액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방법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매장에서 선불카드 사용여부 및 잔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위탁하는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한국선불카드 고객만족센터 : 1899-3206
  • 잔액조회 사이트를 통해 카드번호 입력 시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잔액조회 사이트 : www.kpcard.co.kr


제10조 [훼손, 도난 및 분실]

  • 고객이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불량카드”를 정상적으로 기능이 동작하는 카드로 재발급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선불카드의 재발급 및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과실로 "파손카드"가 된 경우
  • “회사”가 발행한 것임을 확인되지 않는 경우
  • "회사"가 고객이 선불카드를 위법 또한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것을 입증한 경우
  • 도난, 분실한 선불카드인 경우


제11조 [소멸]

유효기간이 경과되어 상사채권소멸시효 5년이 지난 선불카드의 잔액은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12조 [거래내역의 수집]

  • “회사”는 “고객”이 선불카드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제품 또는 상품 구매 시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 번호, 거래 일시, 거래 금액, 단말기 및 매장 정보 등)를 수집합니다.
  • 선불카드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는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및 (개인정보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비식별화 조치를 거쳐) 회사의 통계 작성 및 활용의 목적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거래내역의 제공]

  • 고객은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고객과의 거래내역을 거래가 발생한 날로부터 최대 5년 간 보관하며, 해당 기간 동안 고객은 고객만족센터를 통하여 최근 1년 간의 거래내역을 열람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책임 소재]

  • "회사”는 법령과 약관에서 공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재화 및 용역의 공급에 노력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선불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 시스템을 갖춥니다.
  • 고객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고객에 대한 통보로써 고객의 선불카드 사용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고, 14일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하거나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뒤, 고객의 소명이 없거나 그 소명이 정당하지 아니할 경우 고객의 선불카드 사용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ㄷ'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고객이 사망한 경우
  •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선불카드 이용과 관련하여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에 대해 명예 또는 신용 훼손, 폭언, 폭행, 성적 언행 등 부적절한 행위를 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구매 상품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환불)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현저히 방해하는 경우
  •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중복 구매하여 공정한 거래질서를 현저히 방해하는 경우
  •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시 정상적인 거래 범위를 현저히 이탈하여 오남용하는 경우
  • 고객이 본 조 제3항에서 규정한 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고객은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로 말미암아 “회사”가 해당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과실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회사”의 책임을 주장하는 자가 “회사”의 귀책사유를 객관적으로 입증하지 않는 한, “회사”는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으로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5조 [지급 보증] 

코지하우스 선불카드는 별도의 지급보증 및 피해 보상 보험 계약 없이 주식회사 코지하우스코리아 신용으로 발행합니다.

 

제16조 [분쟁의 해결 등]

  • 고객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또는 아래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분쟁처리담당 : ㈜코지하우스코리아
  •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90 2003호
  • 이메일 주소 : storyfc@storyfc.com
  • 전화번호 : 1899-6683
  • 선불카드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 피해 발생 시, 소비자상담센터에 연락을 하실 수 있으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 고객은 제 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포함하여 “회사”의 본점이나 영업점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고객에게 안내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지체 없이 통보합니다.
  • 고객은 제2항에 따른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 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고객의 동의절차를 거친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약관, 제휴 매장의 약관,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선불카드 사용 및 약관에 관련한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분쟁에 대한 소송은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용약관 고지 및 시행

이용약관 고지일자 : 2025년 10월 27일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5년 10월 27일

(주)코지하우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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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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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충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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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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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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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상담 응대, 부서 및 직원 안내 등

2. A/S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코지하우스코리아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대상 제품 A/S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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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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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삭제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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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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